비오틴 효능 부작용 권장량 알아보자

 

비오틴 효능 결핍 부작용 권장량 알아보자


비오틴 이란?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비오틴이라는 성분에 대해 들어보신 적이 있으실 텐데요. 보통 탈모 예방 영양제라고 하면 바로 떠오르는 게 비오틴입니다. 

그만큼 모발 성장 및 강화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실제로 비오틴 섭취 시 머리 빠짐 현상이 개선되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무조건 비오틴만 먹는다고 해결되는 건 아닌데요. 

우리 몸속에서는 비오틴 생성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외부로부터 공급받아야 하는 필수 비타민입니다. 또한 수용성 비타민이기 때문에 과다 복용해도 체내에 축적되지 않고 배출된다고 하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그럼 여기서 비오틴 결핍 증상으로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비요틴 결핍 부작용 및 권장량

우선 손톱 갈라짐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쉽게 끊어질 수 있으며 피부 발진 또는 여드름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만약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비오틴 부족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물론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다양한 종류의 보충제를 통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지만 이왕이면 자연 식품 그대로 먹는 게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행히도 비오틴이 풍부한 음식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계란 노른자인데요. 100g당 무려 30μg 정도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시금치나 버섯, 바나나, 견과류 등에도 많이 들어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